강원도가 DMZ 일원 탐방 프로그램 평화공감 DMZ 힐링여행을 11월 까지 진행한다.
당일형과 1박2일형이 준비되며 DMZ 평화의 길 걷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DMZ 관광자원을 홍보한다.
DMZ는 생태·역사·문화유산의 보고로 강원도에는 대한민국 대표 트레킹 코스인 DMZ 평화의 길이 있다.
이번 행사는 다양한 연령층의 국민이 참여해 DMZ의 가치를 공감하고 DMZ 접경지역 체험 및 행사 참여를 통해 DMZ 평화관광 이미지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.
참가자들은 힐링여행을 통해 DMZ 평화관광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DMZ 일대를 환경‧관광벨트로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 체험한다.
또한 DMZ 접경지역 마을 참여 유도 및 자원활동가 발굴해 지역 특화 관광자원 중심 사업과 연계를 도모한다.
주요 방문지는 강원도 5개 기초단체로 △고성군 △인제군 △양구군 △화천군 △철원군으로 각
지역의 축제 등 사업과 협업을 기획한다
특화 관광자원 중심의 관광자원 발굴중 군부대 지역의 경우 사전 작전성 검토 및 협업 운영을 준비한다
고성군은 단풍과 함께 명태의 기운을 담는 코스가 준비되고 △인제군은 국화와 야생화가 만개하는 길 △양구군은 고요하고 아름다운 골짜기 길 △화천군은 강과 숲길이 어우러진 평화의 길 △전쟁의 흔적까지 생생한 DMZ 길로 힐링 여행을 준비한다
참가 및 자세한 문의는 DMZ CAMP(디엠지 캠프 강원: 033-452-0250 경기:031-904-0155)로 하면 된다.